성주초등학교(교장 김현동)는 3월 22일(금) 꿈이 있는 학생, 보람 있는 선생님,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2013 작은 별 교육을 위한 1학기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교 교육 설명회는 직장을 가진 학부모를 배려하여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됐다.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당에서 학교장 인사 및 경영방침 소개, 학교 폭력 및 자살 예방교육 및 2013 학교정책 홍보 및 교육활동 안내, 학부모회, 녹색 어머니회 조직 및 사업 계획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이어 각 교실에서 담임과의 대화시간이 마련되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김 교장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방법에 대한 ‘일관성’이 자녀교육의 성패를 좌우하는 열쇠가 된다”며 “학년초의 관심을 학년말까지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올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지닌 작은 별 육성(성주초 학교교육목표)을 위해서는 학생들이 배려하며 어울려 살아가는 자세가 우선적으로 길러져야 한다며 학교폭력 및 자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모두 힘을 합치자”고 하였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교설명회가 비 일과 시간인 야간에 이루어져 학부모들의 호응이 더욱 높았고 학교 교육활동 및 자녀의 학교생활과 관련된 귀중한 정보를 얻는 기회였다”며 학교 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