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중앙초등학교(교장 권재경)는 지난 22일 오후 6시 학교강당에서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중앙교육 이렇게 펼쳐나갑니다` 라는 주제로 교육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교직원 소개, 공로패 증정, 경영방침소개, 학교폭력예방 연수, `책읽어주기` 사업 전달, 2012실적 및 2013주요업무 소개, 학부모 임원 선출 등이 진행됐다,
권 교장은 새해에는 교실수업개선, 각종 평가의 철저한 이행 등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약속했으며 바른생활 실천지도로 인성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그리고 학부모가 알아야 할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
또한 김영화 교감은 교육실적 소개 및 2013 교육계획발표와 함께 "체육관 및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으로 건강한 체육활동을 통해 전인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서교사의 독서교육 강화의 일환인 학부모 `책 읽어주기` 운동 전개에 대한 설명은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 형성이 학력향상의 기초가 됨을 공감하게 했다.
다음으로 권 교장은 2년 동안 학교·학생·가정이 하나되어 중앙교육이 활발하게 운영되도록 애쓴 김현주 학부모 회장에게 공로패를 증정했고, 끝으로 새 학년도를 이끌 학부모 회장 선출과 임원단 구성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