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생명이 깨어나는 따뜻한 봄기운이 핑크빛으로 물든 봄의 계절이 돌아 왔습니다. 온 가정에 봄처럼 싱그러움이 가득하길 기원 드리며 천혜의 고장, 약동하는 수륜면을 만들기 위해 늘 함께해 주신 면민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에는 그 어느 해보다도 면민 모두 손을 모아 다 같이 노력을 할 때라고 생각을 합니다.
군에서 추진 중에 있는 역점시책 사업인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조성, 봉양리 휴양림 조성, 가야산 선비산수길, 무흘구곡 경관가도사업, 광역상수도사업, 소재지 하수도종말처리장 설치, 군·국도확포장사업 등 다양한 사업이 조기에 완공되면 지역접근 용이와 볼거리 제공 등으로 지난해 가야산과 대가천, 백운계곡을 다녀간 행락객 21만 명보다 더더욱 많은 외지인들이 지역을 찾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금은 세계화와 정보화시대로 한정된 인적자원, 공간에서만 살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외지인들이 지역을 찾고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 등을 판매해 고소득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이 우선되어야 하며, 환경보존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자 이 시대를 살아가는 국민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수륜면에서는 깨끗한 들녘, 아름다운 마을 조성 운동의 일환으로 농장주변, 대가천, 접객업소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몇 가지 당부를 드리오니 적극 협조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조성으로 많은 외지인들이 방문, 살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첫째, 농장(생활)주변을 깨끗이 정비하여 주시기바랍니다. 작업장, 농자재(부직포 등)는 배수로, 제방, 하천, 도로 등 적재를 금하고 있습니다. 개인농지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환경을 오염시키는 행위는 하지 맙시다. 또한 심사규정 위배자는 농업관련 보조사업 지원을 배제하며, 2014년부터는 과태료부과 등 처벌을 받게 됩니다. 폐비닐, 농약빈병 등은 함부로 버리지 말고 공동(개인)수집 판매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 마을공동 환경정비의 날에는 다 같이 동참해 주십시오.
둘째, 쓰레기 규격봉투 사용을 생활화 합시다. 생활쓰레기는 분류해서 소각용은 주황색, 매립용은 흰색봉투에 담아 적정장소에 밤 9시부터 새벽 4시 사이에 배출하고, 대형폐기물은 면사무소 신고 후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접객업소 환경정비를 솔선수범 합시다. 미관을 저해하는 시설(퇴색된 장판, 광고물 등)은 자율적으로 정비하여 깨친 업소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끝으로 CIean성주만들기 운동에 적극 협조를 당부 드리며, 늘 건강하시고, 하시는 사업이 더더욱 번창하여 부자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