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군수 이창우)은 지방자치단체단체로서는 전국 최초로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영어 사이버 강좌를 개설하여 군민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세계화 시대에 필수 외국어인 영어를 주민 누구나 쉽게 배우고 익히며 관내 초, 중, 고등학생 6천 여명의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하여 지난 3월 11일 군 특수시책 사업으로 「성주영어 온라인 교육시스템」구축사업에 착수했다.
그동안 시스템을 완료하고 지난 8일부터 시험운영에 들어갔으며 10일간의 시험운영을 거쳐 오는 18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청 관계자, 군의회, 성주교육청, 각급 학교 영어교사 및 학부모 등 60여명을 초청 시스템을 시연, 종합적으로 운영상태를 점검, 여론 수렴과 미비점을 수정·보완하여 양질의 영어 교육서비스를 성주군민은 물론, 전 국민에게 확대 개방하여 집에서도 쉽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내용을 살펴보면 시스템 구축부문으로 도메인 명칭을 「www.sj-e.net」의 영어이름과 「www.성주영어.net」한글이름으로 등록했으며 서버용 H/W(100Mbps Shared)를 KT 대구 IDC 센트에 별도로 전용회선을 설치하여 접속율을 높이고 상용 S/W 부분으로 별도의 홈페이지개설과 컨텐츠, 데이트베이스 구축 등으로 관리와 이용을 용이하게 했다.
컨텐츠(동영상 강의) 부문으로는 현재 천안대학교 영어교수이며 헨리홍 어학원장으로 영어 강의에 저명한 「헨리홍」의 강의내용을 「한글만 알아도 영어는 된다」, 「영어 회화 천자문」, 「명품영어」, 「영어회화 십계명」, 「영어회화 구구단」 등 5단계 각 50분 분량으로 편집하여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으며 이와는 별도로 초중고 수준별 단계학습 강의내용을 편집하여 학생들의 영어학습 능력향상에도 도움을 주도록 운영한다.
성주군은 앞으로 주민들의 호응도 및 이용률에 따라 강의내용을 단계적으로 높여가며 운영할 계획이다.
/서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