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농업경영인성주군연합회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 간 대구 팔공산맥섬석유스호텔에서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경영인 경영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맞춤형 혁신교육을 통한 농업기술정보 습득 및 전문능력개발 동기부여로 경쟁력 있는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한 것.
이날 이영한 전 강서농협 경매사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마케팅 전략`과 김형규 씨의 `우수농업인 성공사례` 교육을 통한 이론과 현장의 농법소개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또한 흙과 농업에 대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 최근 부각되는 6차 산업의 중요성과 마케팅 차별화로 부가가치 향상을 이루는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황진열 한농연 교육전문위원의 `승리하는 삶의 길`을 통해 영농의 힘든 시간을 여유와 웃음으로 편안히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군수님과 함께하는 군정발전 자유토론회`를 실시해 클린성주 만들기 사업과 관련, 완전정착과 깨끗한 농업농촌을 위해 여러 가지 인센티브 제도 및 중장기 추진전략에 대해 토론했다.
김 군수는 "지역발전 뿐 아니라 참외산업의 안정적인 발전, 경영비 절감을 위한 저렴한 고품질 농자재 공급 등 농업분야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