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비만을 질병으로 규정하고, 「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비만 관리 분위기 확산ㆍ조성을 위한 인터넷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영양의 불균형 및 운동부족 등으로 비만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비만으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비만의 건강에 대한 유해성과 예방법을 알리고 행동변화를 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달부터 3개월 동안 인터넷 사용자 또는 이용자들의 접속빈도가 높은 다음·네이버·엠파스·세이클럽 등의 18개 인터넷 사이트(포털, 미디어, 게임사이트)의 배너 및 이메일을 통하여 비만관리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네티즌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비만체크도 하고 메일도 보내고」 「비만상식 OX퀴즈」등의 이벤트 코너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벤트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런닝머신, 디지털카메라,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미정 기자
최종편집:2025-07-09 오후 05:4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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