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계사년이 가고 밝고 희망에 가득찬 갑오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우편·금융 등 치열한 무한경쟁의 환경 속에서도 고객감동경영으로 한국산업고객만족도 15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우체국 택배 7년 연속 1위라는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다문화가정 고국 정보내기 운동` 전개, 서민경제 부담 절감을 위한 알뜰폰 접수 대행, 불우이웃을 위한 생필품 지원 등 공익사업에도 적극 노력하였습니다.
세계적인 자유무역과 경제불황으로 지역농민의 삶은 갈수록 힘겨워 지고 있고 미래 또한 불안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성주군민의 우수한 역량과 뛰어난 저력은 성주참외라는 특산품을 전세계적인 경쟁력 상품으로 만들어 놓았고 `클린성주 만들기`로 전국 환경대상까지 수상하였습니다. 이러한 성주에 걸맞게 우리도 국가기관으로써 모든 지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음과 같이 약속드립니다.
첫째, 우편물을 소중히 다루고 신속·정확·안전하게 배달하겠습니다. 둘째, 명예119요원·집배365봉사단·행복나르미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민복지 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겠습니다. 셋째, 전국적 네트위크를 갖춘 물류서비스 제공으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활성화하여 지역소득증대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넷째, 고객감동경영이 최고의 가치임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2014년은 60여년 만에 찾아온 갑오년으로 일명 청마의 해입니다. 청마는 동양에서는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뜻을 의미하고 서양에서는 유니콘이라 하여 행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바라건대, 새해에는 청마의 기운을 받아 역동적인 추진력과 거침없는 질주로 최고의 한해가 되시고 지역적으로도 큰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