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성주군 성산이씨 신년인사회가 지난 12일 성주읍 성산재 잔디마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이완영 국회의원, 이창우 전 성주군수 및 관내 성산이씨 화수회, 성공회, 청장년회, 부녀회 등에서 6백여명이 참석했다.
이수열 화수회 부회장의 경과보고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대전뿌리공원 기금 전달식, 신년사, 축사, 케익 커팅, 건배 제의 등 일족간의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이기후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어떻게 하면 성산이씨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까 생각하다 부녀회를 결성하게 됐다. 요즘은 여성들의 파워가 대단하다"며 "박종숙씨가 초대회장으로 결정됐다"고 말했다. 특히 "대전뿌리공원에 성산이씨 조형물 설치 기금을 마련하고 있다"며 "올해 안으로는 대전뿌리공원에서 성산이씨 조형물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숙 부녀회장은 "각계각층에서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계시는 여러분 뒤에서 격려와 사랑으로 함께 하겠다"며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일족으로서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하자"고 밝혔다.
아울러 이창우 전 성주군수와 이병식 성공회장의 축사가 이어진 후 참석자들은 자랑스러운 성산인의 성지인 성주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렸음을 기뻐하며, 성산의 훌륭한 선조님이 있었기에 오늘이 있음을 기억하고 더욱 갈고 닦아 후손에게 물려줄 것을 결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