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방송과 성주여고는 지난 9일 성주방송 회의실에서 지역언론의 활성화와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한 `2014 학생기자단 MOU 협약식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최성고 본사 대표, 서승교 성주여고 교장, 신영숙 편집국장, 정승필 교육정보부장 교사, 김정욱 교사 및 성주여고 대표 학생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 협약을 체결했으며, 여고 학생 16명을 성주방송 학생기자단으로 위촉했다.
서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본교 학생 중 방송계 쪽으로 진로를 정하는 학생들이 많다. 그러나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은 많지만 카메라, 편집 등의 전문기술이 부족한 상태"라며 "성주방송은 인터넷 웹사이트와 IPTV 등을 통해 영상뉴스를 송출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 학생기자 MOU 협약을 통해 본교 학생들이 방송 전문기술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 대표도 인사말을 통해 "현재 본사는 신문사에서 생산된 기사를 참조해 영상뉴스를 재탄생 시키고 있으며, IPTV 및 성주신문 인터넷 웹사이트 등을 통해 영상뉴스를 노출시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사진·영상촬영, 편집 등의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로써 이번 협약을 통해 본사는 학생기자단의 취재 내용을 뉴스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기자단의 활동 내용에 대해 봉사활동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2014년 성주여고 시민기자단으로 도선주, 정예은, 우다혜, 김민선, 김동은, 차민경, 서희진, 강정주, 송지혜, 조인혜, 김연희, 조혜린, 전예빈, 이유진, 김혜진, 박은정 학생이 위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