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회장 홍종수)는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3일까지 10일간 금수면 문화공원 야영장에서 피서객들을 위한 피서지 이동문고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성주를 방문하는 피서객들에게 행락지에서 책을 읽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무료로 도서를 대출했다.
특히 이동문고 운영기간 동안 10개 읍·면 새마을문고 회원들이 일일 교대로 자원봉사를 하며 독서캠페인을 물론, 행락지 주변 환경정화활동도 병행해 추진했다.
홍종수 문고회장은 "이동문고를 운영함으로써 휴가철을 맞아 성주를 찾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책을 읽으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건전한 피서지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에서 독서생활화에 힘써 전 군민이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9주년 광복절을 맞아 새마을지도자 성주군협의회(회장 석길수)는 지난 12일 성주시장에서 태극기 무료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새마을지도자 10명이 주민들에게 태극기 100개를 나눠졌으며, 새마을회에서는 성주군새마을회관 옥상에 태극기를 교체했다.
석길수 회장은 "올해 69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태극기를 나눠주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