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김씨 성주군 종친회(회장 김재범)는 지난 7일 성주웨딩에서 제2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종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조상에 대한 묵념, 종친회송 낭독, 회장인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재범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종친회 발전을 위해서는 혼자 힘으로는 미약하기에 종친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 종친회가 빛날 수 있도록 많은 참석을 바란다"며 "오늘 하루 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좋은 추억을 쌓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기 대구종친회장은 "앞으로도 문중 발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라며 종친간 화합과 발전을 기원한다"며 "고향발전에 우뚝 서는 종친이 되길 기대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정영길 도의원은 "나날이 발전하고 종친간 화합과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기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감사보고 및 결산승인에 이어 임원개편이 이뤄졌으며, 중식 후 2부 행사에서는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의 시간이 진행되는 등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한편 신임회장단은 회장 김은식, 수석부회장 김동곤, 감사 김한희·김형록, 사무국장 김당림씨가 선출됐다.
김은식 신임회장은 "임기 동안 종친회 명단 작성, 청·장년회 활성화, 타 시군 종친회와의 유대강화에 힘쓰고 우리 문중이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늘 하루 종친간 화합을 도모하는 한마당 잔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