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군수 이창우)은 오는 20일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군정발전 정책 대토론회」를 가진다.
군은 지방분권시대 국책사업과 연계하여 군정발전을 위한 혁신 전략을 모색하고 변화하는 주변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대학교, 연구소, 공무원 등 전문가 집단과 이장, 새마을지도자 등 지역내 선도적 지도자 및 기관단체 임직원, 주민 등 6백여명이 참여하는 대토론회를 가질 방침이다.
이날 토론자는 경북대학교 사회학과 김규원 교수(대구사회연구소장)의 「지방분권시대 지역혁신 발전전략」이라는 제하의 기조연설과 이춘근 대구경북개발연구원 책임연구원의 「국책사업과 연계한 성주군 산업혁신발전전략」에 대한 주제발표 및 경주대학교 관광학부 변우희 교수의 「국책사업과 연계한 성주군 관광문화 혁신특화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다.
이어서 영남대학교 지역개발학과 이성근 교수의 사회로 5명의 패널(오근화 의원, 노이수 기획감사실장, 권업 계명대 경제학과 교수, 김종웅 대구한의대 경제학과 교수, 조광익 대구카톨릭대 관광문화과 교수)이 참여, 성주군 지역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을 벌인다.
아울러 각종 직능단체 및 군민 다수가 참여하여 자유토론 및 질문과 답변을 실시한다.
성주군은 이들의 의견을 결집하여 향후 하여 향후 성주군의 구체적인 발전전략과 군정비전을 제시하고자하며 각계각층의 많은 군민이 정책토론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