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경상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 민원행정 추진 평가에서 `민원행정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행정 분야 종합평가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 말까지를 기준으로 민원처리 신속성, 민원24 온라인 신청 실적, 민원제도 과제 발굴, 민원서비스 제공 개선사례 등 총 6개 항목에 대한 실적을 평가했으며, 성주군은 각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성주군은 행복 민원실 운영, 신속성을 위한 마일리지제도 운영, 여권 야간발급의 날 운영,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 제공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며, 민원 24, 본인서명사실확인제 등의 제도 홍보에도 앞장서는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민원시책 발굴과 추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항곤 군수는 "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로 생각하며, 군민의 입장에서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