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민원실은 매일 근무시간 10분 전 민원담당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군민 행복, 고객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CS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민원실은 성주군의 얼굴로서, 고객 중심의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고객맞이 인사요령, 전화응대 방법, 표정관리와 스트레칭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 직원이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 전용 PC와 팩스, 복사기, 휴대폰 충전기, 부동산 정보 열람 시스템 등 민원인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상 수화 통역 서비스, 노약자를 위한 우선민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각종 관상목 및 꽃 화분과 신간 교양도서 및 음료를 비치하는 등 민원인의 편의에 앞장서고 있다.
최종편집:2025-07-11 오후 04:4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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