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간단한 터치만으로 부동산정보를 무료로 열람하는 원-터치(One-Touch)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을 기 설치된 8개소 외 대가·벽진·월항면사무소에 지난 10일 추가 설치를 마쳤다.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공간정보(항공사진, 연속도, 지적(임야)도)와 속성정보(토지(임야)대장, 토지이용계획, 공시지가, 도로명주소, 건축물대장)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조작이 간편해 누구나 부동산 정보를 활용할 수 있어 호응을 얻어 왔다.
이에 따라 미설치된 3개소(대가·벽진·월항면사무소)에 시스템을 추가 설치함으로써 민원인의 시간·경제적 편리를 도모하고, 민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특히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군청 홍보 동영상으로 자동전환돼 생활정보에서 편리한 정보와 군에 현재 진행 중인 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관내 부동산자료만 조회되던 것을 도내 23개 시·군 부동산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원터치 공간정보 민원열람시스템 고도화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권종욱 민원봉사과장은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고 손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안에 시스템 고도화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