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성주교육지원청 전산실에서 본사 정광주 방송기자가 `성주교육뉴스 제작`이라는 주제로 관내 초·중·고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달 8일 성주신문·성주방송과 성주교육지원청이 양해각서를 체결한데 이어 성주교육뉴스 제작을 위한 기본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교육에서 정광주 기자는 영상 촬영방법, 촬영시 유의할 사항, 실제 제작된 사례, 탑재 방법 등 뉴스 제작을 위한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성주교육뉴스는 관내 각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과 교육 관련 내용 등을 학생, 교사, 학부모 그리고 지역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다.
서금자 교육지원과장은 "지금까지 학교 보도자료는 A4 용지 1장 분량에 사진 2~3장이었다. 이제는 좀 더 다양하게 학교 소식을 홍보해야 할 시대가 왔다. 성주방송에서 교육소식을 영상 뉴스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으로 학교 홍보담당 교사들이 좋은 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아울러 학교 소식을 자주 알려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성주교육뉴스는 지난달 8일 첫 방송을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추진되며, 주 1회 10분 내외 분량의 영상뉴스로 제작돼 성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각 학교 홈페이지, IPTV, SNS(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탑재된다.
김성덕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