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정보고등학교(교장 박재준)는 2005학년도 추천입학 신입생 모집을 시행키 위해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원서접수를 실시키로 하고 학생유치에 노력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상업디자인과, 사무자동화과, 정보처리과 3학급 9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중학교 졸업(예정)자, 고입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중학교 졸업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교육인적 자원부 장관이 인정하는 남녀로서, 출신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에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일괄선발 후 학생 희망에 따라 학과를 배정할 예정이다.
현재 성주·대구·왜관지역에 통학버스를 운행하는 등 학생중심의 정보의 전당인 명인정보고의 추천입학 응시원서는 행정실(932-1011)에서 교부하고 있으며, 원서 제출자들은 오는 24일 예비소집, 25일 면접 및 신체검사를 거쳐 오는 27일 합격자 발표를 하게 된다.
한편 명인정보고는 입학성적이 3% 이내 1학기 수업료 면제, 실기능력 우수자 장학금, 체육 특기자 장학생(육상), 농어촌 실고생 장학금, 대외 장학금 10종, 극빈 장학 외 다수의 교내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의 이점과 함께 학교·학생·학부모의 협조와 노력으로 산업페스티벌 대거 수상 등 각종 대회 입상으로 대내외적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박해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