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신문·성주방송과 성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교육지원청에서 `클린의식 칭찬나누기 연중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최성고 성주신문·성주방송 발행인과 이헌희 교육장 및 장학사, 본사 기자단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클린의식 칭찬나누기 캠페인 추진으로 밝은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 교육장은 "지역 학생들이 칭찬 문화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기 바라며, 관내 각 학교에서의 솔선 실천으로 긍정의 마인드를 확산해 나가자"고 전했다.
최 발행인은 "캠페인을 통해 칭찬과 긍정의 사회문화를 정착하고, 계층간의 건전한 의사소통 문화 정착 등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성주신문·성주방송은 칭찬 나눔 분위기 조성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칭찬 나누기 매뉴얼 및 칭찬 나누기 노트, 포스터, 홍보 팸플릿, 스티커 등을 교육지원청에 제공하고, 교육지원청은 제공받은 캠페인 관련 홍보물들을 활용해 자체 실정에 맞는 칭찬 나누기 캠페인을 실천하는 등 본 캠페인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캠페인이 빠른 시일 내에 정착돼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한편 이 캠페인은 군민들이 다양한 형태의 칭찬나누기를 통해 계층간의 건전한 의사소통 문화를 견인하고 민선6기 역점 시책인 클린성주에 걸맞은 클린의식을 정착시켜, 지역발전 및 군민 화합을 목표로 하는 의식 개선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