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2015년 1월부터 9월까지 `2015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객 만족도가 지난해(83.67점) 대비 1.98점 상승한 85.65점으로 `매우 만족`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일반 방문 민원 및 인터넷 이용 민원을 이용한 민원인 1천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해 직접 또는 전화 면접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결과 처리의 공정성에 대한 만족도, 담당자 친절성, 처리 절차 및 방법 안내, 처리의 정확성, 담당자 접근성·전문성 등의 순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민원 처리시 부서간 업무연계성 확보 및 원스톱 서비스의 필요성, 담당자 부재시 대체 인력 마련 등 일부 개선 요구와 함께 공무원의 친절성, 담당자의 업무 숙지 등에 대한 보완 요구도 있어 앞으로 요구 사항에 대한 개선책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항곤 군수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자체 실정에 맞는 세부계획을 수립·시행할 것"이라며 "공무원의 기본자세인 친절 및 업무 역량 강화에 힘쓰는 등 앞으로 고객 만족도 수준을 90점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