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2015년 1월부터 9월까지 `2015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객 만족도가 지난해(83.67점) 대비 1.98점 상승한 85.65점으로 `매우 만족`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일반 방문 민원 및 인터넷 이용 민원을 이용한 민원인 1천명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해 직접 또는 전화 면접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결과 처리의 공정성에 대한 만족도, 담당자 친절성, 처리 절차 및 방법 안내, 처리의 정확성, 담당자 접근성·전문성 등의 순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민원 처리시 부서간 업무연계성 확보 및 원스톱 서비스의 필요성, 담당자 부재시 대체 인력 마련 등 일부 개선 요구와 함께 공무원의 친절성, 담당자의 업무 숙지 등에 대한 보완 요구도 있어 앞으로 요구 사항에 대한 개선책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항곤 군수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자체 실정에 맞는 세부계획을 수립·시행할 것"이라며 "공무원의 기본자세인 친절 및 업무 역량 강화에 힘쓰는 등 앞으로 고객 만족도 수준을 90점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을 당부했다.
최종편집:2025-07-15 오전 09:36:33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페이스북포스트인스타제보
PDF 지면보기
오늘 주간 월간
출향인소식
제호 : 성주신문주소 : 경북 성주군 성주읍 성주읍3길 15 사업자등록번호 : 510-81-11658 등록(발행)일자 : 2002년 1월 4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고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245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최성고e-mail : sjnews1@naver.com
Tel : 054-933-5675 팩스 : 054-933-3161
Copyright 성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