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재향군인회(회장 양정석) 제46차 정기총회가 지난 12일 성주웨딩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우 군수, 조상용 군의장, 김기대·방대선 도의원, 조용택 교육장, 김영두 경찰서장, 남재락 농협군지부장을 비롯한 지역기관단체장과 양정석 재향군인회장·성문숙 재향군인여성회장을 위시한 향군임원 및 회원 등이 참석했다.
양정석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선 군민 속의 향군 위상정립에 애쓴 회원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지난해는 경북도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우수한 회로 선정, 단체의 내실화를 이룬 보람찬 한해였다』며 『친목·애국·명예를 목표로 국가안보의 제2선을 지키는 안보단체로의 자긍심으로 새해에도 더욱 분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창우 군수는 『향군회원 여러분들은 군정의 각종 주요시책에 선도적 역할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젊은 시절 조국발전의 초석이었던 향군회원들은 이제는 큰 자긍심으로, 지역안보의식 고취는 물론 지역발전과 사회공익에 기여하는 단체로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상용 군의장은 『향군의 화합과 결속을 위한 제46차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한다』며 『이 자리를 통해 지역안보태세 확립은 물론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역사회 및 향군발전에 공헌한 유공회원에 관한 포상으로 유문성 성주군회 이사, 문광수 수륜면회 회장, 이우경 상이군경회 성주군지회장이, 경상북도 재향군인회장 표창에는 장상식 벽진면회 이사, 이현택·김천석 초전면회 이사, 이봉근 성주군회 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서 평소 향군 발전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은 경상북도 재향군인회장 감사패 수여 대상자는 도일회 성주읍장, 권중엽 성주경찰서 경장, 박기열 성주문화예술협의회장, 이문기 초전면 재향군인회 고문에 영광이 돌아갔다.
또 군회장 감사패를 이재복 성주군 재향군인회 고문, 이종란 성주군 재향군인여성회 부회장에 수여했고, 우수 회원자녀에 대한 장학금 전달로 가천고 정호용군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이 수여되기도 했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