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지난달 23일부터 군 홈페이지 개편기념 이벤트를 실시, 정보검색대회에 1천7백19명, 옥의 티 찾기에 55명 등 총 1천7백74명이 참가했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많은 네티즌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인터넷 정보검색 및 옥의 티 찾기 2개 분야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옥의 티 찾기는 옥의 티 발견 수에 따라 정보검색대회는 지난 4일 이창우 군수가 직접 자동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추첨했다.
그 결과 정보검색대회에서는 군민 1위에 박경식(대가면)씨, 2위 이경진(성주읍)씨, 3위 박진명·이창욱(월항면·성주읍)씨가 네티즌 1위 양남희(서울시 서대문구)씨, 2위 김정애(강원도 춘천시), 3위 길태규·최수정(서울시 노원구·전북도 전주시)씨가 각각 당첨됐다.
또한 옥의 티 찾기 1위에는 박경선(충남 천안시)씨, 2위 이헌(경기도 안성시), 3위 박경아(충남 천안시)씨가 각각 행운을 얻는 등 총 1백62명이 당첨됐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1등 20만원, 2등 10만원, 3등 5만원과 참가상에는 1만원권의 농산물상품권이 시상금으로 각각 전달된다.
한편 성주군 홈페이지(http://www.sj.go.kr)의 주요 개편내용으로는 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교통정보 및 테마별 관광코스를 실어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했고, 주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군민제안, 정책토론방, 업무혁신방 등을 개설했다.
특히 1990년도부터의 개별공시지가 자료를 게재하여 주민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추가한 가운데, 군은 앞으로도 군민과 네티즌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전 군민들이 군정소식과 자료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