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이수경 의원(사진)이 지난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지난 1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공로가 큰 광역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경북도의회 제10대 전반기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을 거쳐 후반기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특유의 뚝심과 성실함으로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농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지역 농어업·농어촌발전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주요 발의조례는 `농어촌 노인건강 장수활동 지원 조례안`, `수산종자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수산물의 안전성조사 등에 관한 조례안` 등이며,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업 6차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를 대표 발의해 지역농업의 부가가치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지역 의정활동으로는 지방도 903호선 신계~증산간·905호선 예산~ 금산간 1구간의 예산 확보, 이천 외기 지구와 대가 지구(성주댐 상류)의 하천 재해위험지구 예산 확보, 참외·사과의 저급과 수매사업, 유기 지속 직불금 사업,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사업 도입, 성주소방서 전정부지 문제 해결 등 군의 농업 기반조성과 생산력을 높였다.
이 의원은 "농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