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생활개선회(회장 김윤희)는 지난 3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군임원 및 읍면회장이 모인 가운데 임원회의를 개최, 2005년도 활동계획에 대해 토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05년도 추진계획 토의와 읍면활동계획 보고, 공지사항·협의사항 안내로 이어졌다.
김윤희 회장은 인사말에서 『기금조성을 위해 6개 읍면이 펼친 화장지 판매사업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2005년 첫 출발이 좋다』며 『지난해 여러 행사를 무사히 마치고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둔 만큼 금년에도 많은 협조와 성원으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박춘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참외농사가 지난해 이상으로 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면 좋겠다』며 『4월말에 개최되는 참외축제에 적극 참여해 달라진 참외축제를 마련해 보자』고 전했다.
아울러 『세대별·동네별 신규회원 영입으로 생활개선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기금조성도 더욱 열심히 하길 바란다』며 『오늘 임원회의로 화합, 능력향상을 위한 많은 아이디어를 개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성주군생활개선회는 2005년도 생활개선회생활·영농과제연구활동 육성, 읍면단위 영농과제 활동강화, 생활기술과제교육 및 전문농업기술교육, 한마음 수련대회, 생활기술과제교육 현지 연찬 교육, 참외축체 참여, 도농교류 소비자 농촌체험 행사, 여성농업인 능력향상교육, 이웃돕기 봉사활동 추진 등으로 과학적인 생활기술과제 선도 실천 및 지역사회발전 주체로 활동해 나갈 계획이다.
/박해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