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까지 전체 담배시장의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는 타르 1mg시장의 확고한 수성을 위해 KT&G가 신제품 「인디고(Indigo)」를 선보인다. KT&G는 1년여의 기간에 걸쳐 개발한 타르 1mg 신제품 「인디고」를 4월 11일 전국에 동시 출시, 소비자가격은 갑당 2천5백원이다. 새 담배 「인디고」는 전국 브랜드의 신제품개념에서 지난해 5월 「제스트(Zest)」출시 이후 KT&G가 1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제품 컨셉트 및 품질에 있어서 1년 이상의 기간동안 철저히 시장 변화를 탐색하며 소비자 기호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 지난 2003년까지 매년 2∼3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던 KT&G가 제스트 이후 1년 간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은 것은 그동안 주력브랜드로 성장해 온 「클라우드나인」「에쎄」 「더원」 「레종」「디스플러스」 등이 시장에 완전히 안착하여 최적의 시장 포트폴리오를 구축했기 때문이며, 이를 통해 KT&G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지난해 시장점유율 77.3%를 기록하여 2003년 대비 0.6%의 시장점유율 증가라는 성과를 이룩하기도 했다. 인디고는 개비당 연기성분 타르 1mg/니코틴 0.1mg의 초저타르형 레귤러타입 담배로, KT&G가 자체 개발한 판상엽기술을 최초로 적용하여 그동안 1mg 흡연자들이 아쉬워했던 ‘1mg이상의 풍부한 맛’의 구현과 함께 탄소의 양을 25% 늘린 개선된 탄소복합 필터를 사용하여 빨림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 외형은 KT&G 제품 중 최초로 담배갑의 모서리부분을 라운드로 처리하여 고급스러움과 함께 소지하기도 용이하게 설계했다. 제품명 「Indigo」는 ‘Individual Going’의 약자로, ‘인디밴드’‘인디영화’등의 용어에서와 같이 기존 상업주의를 거부하고 자신들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21세기 새로운 문화 코드인 '인디'에서 힌트를 얻어 만들어졌다. 이은형 KT&G 성주지점장은 『국내 타르 1mg 담배시장에 2003년 「더원」 그리고 지난 해 「에쎄원」에 이어 이번 「인디고」를 가세시킴으로써, 전체 시장은 물론 향후 2008년까지 전체시장의 50%이상으로 예측되는 초저타르시장의 확고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미정 기자
최종편집:2025-05-16 오후 01:43:55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페이스북포스트인스타제보
PDF 지면보기
오늘 주간 월간
출향인소식
제호 : 성주신문주소 : 경북 성주군 성주읍 성주읍3길 15 사업자등록번호 : 510-81-11658 등록(발행)일자 : 2002년 1월 4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고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245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최성고e-mail : sjnews1@naver.com
Tel : 054-933-5675 팩스 : 054-933-3161
Copyright 성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