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18일 언택트시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숨은 지킴이, 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 ‘성주사랑카드’를 출시했다.
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은 본인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 앱 ‘지역상품권 chak’에서 간편하게 회원가입, 카드발급 신청과 상품권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사용가능한 가맹점 검색과 이용내역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온라인 가입이 어려울 땐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을 지참해 관내 농협을 방문하면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다.
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은 개인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구입가능하며, 카드출시를 기념해 10% 특별할인(예산소진 시까지) 혜택을 주고 있다.
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은 NH농협, 한국조폐공사, 성주군이 제휴한 농협체크카드 겸용으로 상품권 충전액이 부족하거나 비가맹점은 체크카드 연결계좌에서 결제된다.
카드형 성주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업체는 카드단말기에 농협가맹이 등록돼 있어야하며, 사업자등록증, 신분증을 지참해 군청 경제교통과(930-6702)로 신청하면 된다.
경제교통과 김상규 과장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성주사랑카드의 이용확산을 위해 SNS로 발급인증 릴레이운동 등 활발한 홍보를 펼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