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1주년 행사 개최
서부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대표 김동희) 1주년 행사가 지난 22일 가천면 법전리 풀내음산방에서 개최됐다.
이날 지구대원과 회원 25명이 함께 자리하며 향후 협력치안 방안논의 및 회원 친목을 도모했다.
대구안심제일교회 여름캠프
대구안심제일교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결손 중·고등학생 30명과 인솔교사 10명과 함께 가야산 녹색체험마을에서 여름캠프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은 황토볼길 체험, 계곡 물놀이 체험 등을 통해 건강 및 심신을 단련했다.
선우회 개최
가천면 용사리 출신의 외지 거주자들의 모임인 선우회(대표 구영기)는 지난 24일 모임을 용사리 금바우 교량에서 모임을 갖고 마을주민과 함께 친목을 도모했다.
아울러 25일에는 높이 2.5m 너비 2m의 금바우 표지석(자연석)을 세우기도 했다.
초등 과학과 실험연수
성주교육청(교육장 조용택)에서는 제7차 교육과정의 적용을 원활히 하고, 과학 교사의 자질 및 실험지도 능력을 높이기 위해 7.25∼8.5일까지(10일간 62시간) 초등 과학과 실험연수를 실시한다.
성주교육청 과학실험실에서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관내 초등학교 교사 및 고령교육청 교사 33명을 대상으로 과학과 교수·학습방법, 양성평등 교육, 과학 실험·실습 및 이론, 종합 지필 평가 등의 연수가 진행된다.
여름철 화재예방 특별 안전점검 실시
군, 소방서 합동점검반은 7.18∼7.20일까지 3일간 가야산 국민호텔 외 5개 숙박시설에 대해 여름철 화재예방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여름휴가 및 주5일 근무제 전면실시로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시설에 대한 화재예방대책 강화를 위해 실시된 것.
중점점검 사항은 소방시설 유지 및 작동기능상태, 피난 방화시설 및 내장재 불연성 등의 관리실태, 전기·가스·위험물 시설 안전관리 상태, 불법 가설건축물 및 용도변경 사용여부 등으로 관계 법령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해당기관 및 부서에 시정조치토록 통보했다.
성주군 4-H야영교육
성주군 4-H연합회(회장 최지홍) 회원 및 후원회원 45명은 공주, 서천, 부안, 거창 일원에서 7.19∼20일까지 2일간 야영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농업의 중요성 인식 및 생활 안전교육, 농·어촌지역 문화탐방, 성주사랑 의식 함양 및 4-H이념 교육, 우수 농업기술센터 및 선진농장 견학, 어울마당 등으로 진행되어 회원들의 심신단련과 협동심 배양의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