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대구은행 이종태 C/S(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팀장은 지난 10일 교육청 및 관내 학교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1백20여명을 대상으로 성주문예회관에서 친절 및 서비스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주교육청에서 개최한 「변화와 혁신 실천을 위한 워크숍」 프로그램의 하나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직원 자질향상과 최고의 친절서비스를 습득코자 외부강사로 초빙되어 열린 것. 이 자리에 도정환 대구은행 성주지점장도 참석,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은 바로 친절』이라며 『이에 성주지점도 지역과 함께 성장·발전하기 위해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가장 친절한 은행이미지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를 맡은 이 C/S팀장은 대민 응대 요령 등에 대해 교육, 외부강의만 1백회 이상 실시한 베테랑 친절 전도사답게 시종일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수업진행으로 수강생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강의에 앞서 우선적으로 지켜줄 것으로 적자생존과 많이 웃어줄 것을 주문, 이 때 적자생존은 적는 자 만이 살아 남는다는 뜻으로 해석하며 교육의 시작도 웃음으로 열었다. 이 팀장은 『요즘 서비스는 기차의 원리와 같은데, 예전에는 앞뒤에만 동력이 있었지만, 요즘에는 객차마다 동력이 존재하는 이치와 같이 청소부에서 교육장까지 모두가 친절해야 한다』며 『또 친절교육은 지식 습득의 개념이 아니라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마음에서 우러나는 행동으로 실행하게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친절교육에서 들은 내용은 대부분 익숙한 내용이지만, 생활에서 실천하기는 힘들었던 것도 사실』이라며 『이번 기회에 친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며 이제 평소 업무에도 이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미정 기자
최종편집:2025-07-08 오후 04:5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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