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농업기술원 성주과채류시험장(장장 최충돈)은 이 달 31일 성주과채류시험장 세미나실에서‘참외 품종별 수급현황과 재배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성주참외 원예협동조합 김은식조합장의 금년도 참외 품종별 가격, 물량 등 수급현황에 대한 내용과 과채류시험장 서영진박사의 참외 재배토양의 양분 및 수분관리, 연일권연구사의 참외 병해충 관리 및 농약 사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참외 재배시 필요한 참외 농약 혼용 가부표를 제작하여 배부할 계획이다.
성주과채류시험장 참외연구회 이옥수회장은 『최근 참외품종에 따라 품질과 가격 차이가 많기 때문에 성주참외원예협동조합장을 모시고 금년도성주 참외원협에서 거래된 물량, 가격 등의 내용이 소개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성주과채류시험장 시험장장 최충돈박사 등 직원일동은 『이번 세미나이외에, 금년 10월 개최예정인 전국 박과채소 한마당 축제를 견학할 예정』이라며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참외의 명품화를 위한 새로운 기술의 개발과 농업인이 신뢰할 수 있는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과채류에 발생하는 농자재의 민원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여 농업인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정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