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인권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인권의식을 높이고 인권가치의 사회적 확산 및 인권존중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2021 경상북도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인권도시 경북과 일상 속 인권이야기 담기로 인권지향성, 창의성, 홍보 활용가능성 등 인권도시 경북을 표현하고 일상 속 인권존중 의식을 고양할 수 있는 우수한 작품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은 캘리그래피, 포스터, 동영상 총 3개 분야에서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단체당 분야별 1편씩 최대 3편까지 응모가능하며 포스터 부문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심사한다.
인권, 미술, 영상 등 관련분야 전문가를 9월 중 엄선해 작품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1차 적격심사에서 주제와 관련없거나 미비한 작품을 선별 후 2차 전문가심사를 거쳐 10월경 수상작품을 최종 선정한다.
최우수상 4편, 우수상 8편, 장려상 12편 등 24점을 선정해 총 700만원의 시상금과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며 향후 경상북도 인권 교육자료, 리플릿, 홍보자료, 인권작품 전시회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하며 인권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경상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송호준 경북자치행정과장은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 인권작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출품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생활 속 인권존중 문화와 인권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청 홈페이지 또는 자치행정과 인권팀(054-880-283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