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학교 교육관계자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2025 성주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5 성주교육 설명회는 수륜중 관현악부의 연주로 시작해 교육장 인사, 2025 성주교육 계획 영상 시청, 교육을 바꾸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바꾸는 시간에는 하지영 월항초 교사, 권지연 용암초 교사, 김선화 성주군 학부모회장협의회장 3명이 교육에 관한 자신 생각과 경험을 발표하여 교육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였다.
성주교육지원청은 ‘함께하는 오늘! 더 나은 내일!’을 슬로건으로 ‘배움이 삶의 힘이 되는 성주교육’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배우는 나, 성장하는 우리, 더 나은 미래를 지표로 ‘삶을 가꾸는 교육과정’, ‘역량을 키우는 미래교육’, 따뜻함을 나누는 학교’, ‘혁신하는 교육 지원’이라는 4대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과제 추진을 위한 세부 계획을 설명했다.
특색교육으로 자연과 생명이 어우러지는 별고을나들길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학생주도형 수업 실천과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배움이 성장으로 이어지는 질문이 있는 수업으로 선정했다.
정수권 교육장은 “2025 성주교육의 비전처럼 배움이 삶의 힘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공동체와 소통, 협력하고, 학교 교육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