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장기요양서비스 질 향상 및 국민 알권리 보장을 위해 장기요양기관평가를 실시하는 가운데 성주효청원노인복지센터가 최우수(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장기요양기관평가는 3년마다 어르신케어에 중요한 기관운영, 환경 및 안전, 수급자 권리보장과 급여제공 과정 등을 심층적으로 평가하는 과정으로써 성주효청원노인복지센터는 `방문요양`, `방문목욕`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았다.
특히 효청원은 지난 2017년, 2020년에 이어 2024년까지 3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효청원노인복지센터 기순임 (사진)소장은 "이 성과는 우리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이 어르신을 위한 열정과 헌신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큰 사명감을 갖고 지역내 장기요양 수급자 어르신들을 잘 모실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효청원은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급여청구 문화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함에 따라 2024년 청구그린 기관에도 선정됐다.
청구그린(Green)의 경우 급여비용 청구기관 중 환수 미발생 등 자격기준을 충족한 전국 상위 1%에 해당하는 우수기관으로써 부적정 청구 예방방안을 제시하는 등 적정문화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효청원은 2021년 경북여성친화기업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는 등 지역대표 노인복지센터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