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남면은 지난 2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행정 서비스에 대한 상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민원인과의 소통능력을 높이고, 보다 친절하고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선남면 직원 모두가 민원행정 업무의 중요성과 함께, 민원인과의 소통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민원인이 방문했을 때 처음 마주하는 공직자의 `첫인상`과 적극적인 인사 태도의 중요성이 강조됐다.이는 민원인의 만족도와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로, 이번 교육의 핵심 내용으로 다뤄졌다.
조익현 선남면장은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민원인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더욱 친절하고 유쾌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