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항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 훈련은 민원 폭력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민원 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비상상황에 대비하고자 비상 대응반을 구성해 추진됐다. 직원들은 특이민원 대응 역할 숙지 여부 점검, 민원실 내 설치된 비상벨 작동 여부 확인, 비상시 상황별 응대 요령 파악을 중점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성주경찰서 초전파출소의 협조를 통해 비상벨을 호출해 경찰 출동까지의 실제상황을 최대한 반영해 현장감 있는 훈련을 실시했다. 김호진 월항면장은 "특이 민원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해 추가 피해를 예방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다시 찾고 싶은 따뜻하고 친절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비상대응 훈련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종편집:2025-06-26 오후 05:4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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