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들의 행정 만족도 제고를 위해 성주읍은 지난 24일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공공기관에 대한 민원인의 기대수준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행정서비스 전반의 질 향상과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한 실천 방안으로 마련됐다.
교육에는 실제 민원현장에서 작용 가능한 방문민원 응대요령, 전화민원 응대요령,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등 다방면으로 구성됐다.
또한 적극적인 자세로 친절 민원 서비스를 실현하고, 눈높이에 맞는 응대와 처리과정에서의 공감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친절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해석 성주읍장은 "친절은 민원인과의 신뢰를 쌓는 가장 기본 요소가 된다"며 "친절행정을 통해 내방하는 모든 민원인들에게 감동과 만족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