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선남면은 민원실 출입제한 및 퇴거 조치 교육과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 훈련은 선남 파출소와의 협조하에 실제 민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의 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민원인의 불법행위를 가정한 상황 속에서 △출입제한 고지 및 퇴거 요청 절차 교육 △비상벨 작동을 통한 경찰 연계 시스템 점검 △피해 공무원 보호 및 민원인 대피 유도 △가해 민원인 현장 대응 및 인계 절차 등으로 구성되어, 실제 상황과 유사한 시나리오를 통해 진행됐다.
조익현 선남면장은 "민원실은 주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공간인 만큼, 직원들의 안전 또한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을 계기로 민원인의 불법행위에 대한 대응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안전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실현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