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춘근)는 제5회 참외품평회 한마당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관계자 회의를 지난 6일 센터 회의실에서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주최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홍성덕 농촌지도자회장, 김윤희 성주군생활개선회장 외 각 읍·면회장단과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부내용과 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날 관계자들은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홍보 극대화 시켜 자긍심고취 및 소비를 촉진시켜 나가고 우수참외 평가 전시로 경쟁심을 유도해 고품질 성주참외생산기반 조성에 기여하자』고 다짐했다.
또한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라는 주제로 한 지역이미지 통일화와 볼거리 중심의 체험, 전시행사 등 다양한 행사프로그램 마련을 추진중에 있으며 행사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할 것이라 말했다.
제5회 성주참외품평회한마당 행사는 오는 29일 (09시부터 19시까지)에 실시될 것이며, 도시소비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우수 농·특산물 및 기능성참외 포장재 전시, 토종농산물 및벼품종 전시, 농경유물 전시, 국산·수입 농산물 비교전시와 참외 껍질 깍기 및 빨리 먹기 대회, 참외 빨리 가져오기, 퀴즈풀이 등 여러 가지 행사가 준비될 전망이다.
박춘근 소장은 『제5회 참외품평회를 개최함으로써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품평회에 참여한 모두가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흥겨운 분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대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