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청은 지난달 24일 성주중앙초등학교와 성주초등학교에서 각각 동학년 교사 네트워크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1∼6학년 담당 교사 1백40명을 대상으로 교원 전문성 신장 및 동학년 교사 정보공유를 통한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실시한 것.
성주중앙초등학교에서는 1학년 교사에게 배성조 성주중앙초등학교장의 입문기 아동의 기초기본 학력 정착 방안으로「기초·기본 학력과 교실 수업개선」을, 2학년 교사에게는 허종섭 봉소초등학교장의 창의적인 독서활동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한 「독서교육의 길잡이 활용」을 강의했다.
또 3학년 교사들은 이덕주 초전초등학교장의 3학년 사회과 인정 교과서 「역사가 살아 숨쉬는 우리 성주」를 통한 3학년 보조교과 활용방안 연수를 받았다.
성주초등학교에서는 4학년 교사에게 이수룡 가천초등학교장의 교과 수업에서 e-러닝의 적용과 5학년 교사에게 조재국 성주초등학교장의 지역학습교재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의 활용 방안을 각각 강의했다.
아울러 6학년 교사들에게는 백경흠 수륜초등학교장의 교과교육에서의 창의성 교육 지도 방안을 연수했다.
한편 성주교육청은 지난달 25일 연수회 결과물을 교수학습도움센터에 탑재하여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