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여러분들을 모신 자리에서 민선 4기 성주군수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통감하면서 한없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민선 3기인 지난 4년 동안 부단한 노력으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 4기에는 「밝은 미래, 희망찬 성주건설」을 위한 군정목표를 로 설정했습니다.
이에 따른 「군정 추진 방향」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교육환경개선과 인구증가 정책 등 군민과 함께 하는 역동적인 군정을 추진하겠습니다.
2010년까지 50억원 이상 교육발전기금을 조성해 교육여건을 향상시킬 것이며, 성주읍에 5만5천평의 주거공간을 조성하는 등 인구유입과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활기찬 지역개발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김천 혁신도시 등과 연계한 20만평 규모의 IT(정보산업), BT(생명산업)관련 지방산업단지 1∼2개소를 조성하고, 초전면 소성골프장과 용봉 온천지구와 연계한 대형 레저관광단지를 조성하는 등 가시적인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생산적인 복지 시책을 통해 깨끗한 환경과 저소득층 복지혜택을 확대하여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넷째, 다양한 문화 유적을 관광자원화하고, 특색 있는 문화 창달에 매진하겠습니다.
다섯째,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원과 농업 소득을 극대화시키겠습니다.
참외 경쟁력 강화를 통한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 친환경 농산물 생산 지원을 위해 2010년까지 1백억원을 투자하여 전국 제일의 특화 농산물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공직자 여러분!
세상은 급변하고 있으며, 행정에 대한 수요나 욕구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무원들은 현실 안주에서 벗어나 군민을 위한 무한봉사 자세를 견지해야 하며, 무책임·무기력·무성의 등 「3無 사고」를 혁파하고 새로운 정신자세로 무장하여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근무자세를 확립해야 하겠습니다.
개인의 능력도 중요하겠지만, 조직이 활성화되어야 더욱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민선4기의 인사 방향은 연공서열이나 지연·학연·혈연을 철저히 배제하고, 공무원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부서에 배치하며, 직무관련 교육훈련을 강화하고 열심히 일하고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직원을 우대하는 공정한 인사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미래는 열심히 준비하고 땀 흘려 노력하는 자의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군정 신화를 창조하는데는 결코 저 혼자의 힘만으로는 이룰 수가 없으며, 우리 모두가 주역이 되어 적극적으로 동참해야만 소기의 목적 달성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2006년 7월 3일
성주군수 이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