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예절다도교육회(회장 류정숙)는 지난 5일 포항코모도호텔에서 하계 연수를 실시했다.
1박2일로 실시한 연수회는 이상천 경북도의장 내외와 채옥주 도의원, 포항 시의원, 포항시의원인 홍필남 경북 예절다도회 부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지역전통예절문화를 위해 앞장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에 이 도의장은 축사를 통해『세인들의 관심 속에서 차츰 잊혀져 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와 차문화를 보급하며 지켜나가는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아름답고 품위 있는 차인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구미예절원 김교홍 원장의 혼인례 강의를 시작으로 예절다도회 홍 부회장의 혼례 시연과 폐백례 시연, 오극자 김천지부지회장의 접빈다례시연과 각 지부의 두리차회 시간을 가졌으며, 성주특산물 유기농 참외를 가져가 홍보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특히 성주예은다례원 사범(김기자.배정숙.박명숙.박미영.김혜숙)들의 오방말차 시연과 접빈다례가 다른 시, 군보다 월등한 차이를 보여 주위로부터 갈채를 받자 사범들은 『우리지역에 고유의 전통예절문화와 차 문화를 보급시키는데 일익을 담당한 류 원장의 노력과 회원들의 한마음 교육의 결과다』고 말했다.
한편 예은다례원은 9월부터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한다.
주부반, 선비반, 신부교실, 퇴근 후 직장인반 등 여러 분야 별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 932-5436 011-9362-5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