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우회(회장 김근도)에서 주최하고 보건소에서 주관하는 『2006. 군민한마음 건강걷기대회』가 지난 17일 성밖숲 일원에서 펼쳐졌다.
이 행사는 지역주민의 건강 생활 실천과 건강 잠재력을 제고시킬 수 있는 계기 및 군민화합을 위해 실시된 것.
이에 건강혁신 1530(1주일에 5일 이상 30분 이상 걷기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자)이란 행사 슬로건 아래 전국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이창우 군수를 비롯해 이인기 국회의원, 이창길 군의장, 양영문 교육장, 군의원 등 많은 내빈이 군민과 함께 걷기 대회에 참여해 그 의의를 더했다.
한편 청우회의 김 회장은 『옛말에 「돈을 잃은 것은 조금 잃은 것이요, 명예를 잃은 것은 많이 잃은 것이요, 건강을 잃은 것은 전부 잃은 것이다」 라고 했다』며 『이 행사는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걷기 인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실시한 행사이다』며 그 의의를 설명했다.
아울러 걷기 대회는 매년 열리는 행사로 금년에는 우중(雨中)으로 인해 구간이 조금 단축됐지만, 군민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코스로 이루어졌다.
또 이날 보건소 주관으로 한방 사상체질 알기, 신체 지수를 알기 위한 체성분 측정, 금연을 위한 폐활량측정, 출산장려 홍보관 운영, 구강병 진단 등 건강부스 운영과 어린이를 위한 구강스티커 붙이기와 「담배연기 없는 성주만들기 서명 운동」도 함께 전개해 군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