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월항농협(조합장 이기후)의 주관으로 유월작목반(반장 노진학)과 홈플러스 인천작전점, 보동작목반 (반장 배노언)과 홈플러스 수원영통점, 장산골작목반(반장 박재봉)과 (주)자강의 농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식이 합동으로 치러졌다.
월항면 복지회관에서 열린 결연식에는 도정태 군의원, 이수열 면장을 비롯한 주민 1백여명이 참석해 적극적인 상호교류를 약속했다.
작목반 반장들은 환영사를 통해 한결 같이 『넓은 판매 유통망을 마련해 주어서 감사드린다』라면서 고품질 참외 생산을 약속했다.
이에 자매결연을 맺은 염주영 점장(홈플러 인천작전점)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참외를 전달하기 위해 다단의 유통 단계를 최소화할 것』을 약속하며 『자매결연이 도·농 상생의 계기가 되어 다양한 농촌지원활동과 교류활동을 통해 월항면에 활력과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조합장은 『질 좋은 농산물 생산을 위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참외를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자매결연식에 이어 유월·보동·장산골작목반에서 정성껏 마련한 국수와 동동주, 송편 등으로 오찬을 함께 하며 서로의 정을 나누었다.
/배우종 월항면 주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