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청(교육장 양영문)은 지난 20일 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2006학년도 성주교육 추진 현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각급 초·중학교장 및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1년 간의 성주교육 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양 교육장은 『오늘 이 자리는 금년의 성주교육을 되돌아보며 잘된 부분은 서로 칭찬하고 잘못된 부분은 반성하여 내년을 계획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성주교육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할 것』을 전했다.
그는 또 성주고와 성주여고 학생들의 서울대 합격을 축하하며 『이제 성주교육만으로도 충분히 명문대 입성이 가능하다』며 『인근 도시로의 위장 전출은 막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눈으로 보는 2006년 성주교육」 시청에 이어 김태수 학무과장의 중점시책 △성주의 얼 계승하는 바른 인성 함양 △창의성을 신장하는 기본교육 충실 △꿈을 키우는 과학·실업교육 강화 △지식 정보 사회를 선도하는 능력 배양 등에 대한 시책현황을 설명했다.
이어 이차진 관리과장이 특수사업 △사랑스런 성주인 육성 △「우리 고장 특산물 성주참외」과정(안) 구안·적용 △찾아가는 교수·학습도움센터 운영 △전자회보 발행 △테마형 졸업식 등에 대해 보고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 앞서 이미현(성주초) 교사 외 10명은 교육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