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의장 이상천)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12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교육청 소관에 대한 2007년도 업무보고와 함께 「경상북도 도청이전을 위한 조례안」 등 민생현안 사항과 관련된 안건을 심사하고, 상임위원회별 현지확인, 정책과제 발표회 등을 개최한다.
오는 30일 오전 11시 제1차 본회의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로부터 경북도정에 대한 2007년도 업무보고와 조병인 경상북도교육감으로부터 교육행정에 관한 2007년도 업무보고를 받고, 경상북도 도청이전을 위한 조례안을 심사한다.
이어 3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8일간 열리는 상임위원회 활동으로는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집행부 각 실·국·본부 별로 2007년도 주요업무보고를 받는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의회사무처 소관에 대한 2007년도 업무보고를 받고, 기획경제위원회에서는 기획조정본부 새경북기획단 경제과학진흥본부 공보관실 공무원교육원 소관에 대해, 행정보건복지위원회는 경도대학 행정지원국 감사실 자연환경연수원 보건복지여성국 소관에 대해 보고 받는다.
아울러 교육환경위원회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 환경해양산림국 보건환경연구원 소관에 대해, 농수산위원회에서는 농수산국 농업기술원 소관에 대해, 통상문화위원회에서는 투자통상본부 문화체육관광국 소관에 대해, 건설소방위원회에서는 건설도시방재국 소방본부 소관에 대해 각각 금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받는다.
더불어 다음달 8일은 구미 센츄리 호텔에서 도의원 전원과 경상북도의회 자문교수, 고문변호사, 사무처 직원 등 1백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공무원의 공직윤리기반 강화방안과 지역정책개발 및 도의원의 합리적 정책관리 등에 대한 「정책과제발표회」를 개최한다.
제212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다음달 9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그동안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각종 안건에 대하여 최종 처리할 계획이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