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성열)는 지역주민들에게 다각적인 농업정보 전달 및 관광홍보를 위해 옥외용 LED 전광판을 설치했다.
지난 2006년 홍보마케팅분야 우수기관상 수상금으로 마련된 전광판은 기술센터 옥상에 설치, 각종 문안을 표출할 수 있도록 대형 WIDE SCREEN으로 설계됐다.
설치된 전광판은 농업기술정보를 비롯한 관광객 모색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현대인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웰빙 맞춤형」 광고도안을 수시로 교체하여 시각적인 청정 이미지광고를 표출, 각광받는 관광휴양지로 부각시켜 나아간다는 설명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기술센터는 참외생태학습원, 농경문화체험관, 산지유통센터 등의 방문객들이 모두 거쳐가는 곳』이라며 『그들에게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군민들에게는 군정의 홍보와 영농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광판을 이용한 홍보 효과는 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지역주민 이수경(금수면) 씨는 『야간에 성주군과 참외 홍보에 대한 내용을 더욱 확실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기술센터는 지난해 12월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한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농촌지도기관에 선정, 농촌지도사업 우수기관상과 함께 인센티브사업비 4천5백만원과 시상금 2백만원을 수여 받은 바 있다.
/이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