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교육청(교육장 양영문)은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슬로건 이미지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져 창의적인 성주교육의 우수함을 드높이기 위해, 총 76건을 대상으로(직원 52건, 교직원 14건, 일반인 10건) 2차례에 걸친 심사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브랜드슬로건 이미지를 최종 선정했다.
디자인은 성주의 특산물인 참외를 형상화하고,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 하는 조화로운 성주 교육을 표현했다.
또 창의적인 성주교육의 우수함을 드높이자는 의미로 비상하는 새의 날개와 학생을 위해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포함됐다.
성주교육의 혁신비전인 「꿈이 있는 학교, 함께 하는 성주교육」 구현의 뜻이 담겨있는 이번 이미지는 김정환(성주교육청) 씨의 작품으로 지난 5일 상장 수여식을 가졌다.
교육을 한 단계 향상시킨다는 의미의 Edu-Education과 Up-upgrade를 표현한 여우동(성주교육청) 씨가 우수상을, 훈민정음의 바탕에 노란 참외꽃 한 송이를 타원형으로 두른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곳, 성주!」의 이미지를 제출한 권정화(일반인) 씨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고의 교육을 지향한다는 BEST EDUCATION의 약자인 BEDU(베듀)를 태양과 성주를 상징하는 노란색 위에 나타내고, 대한국민 교육의 기본이 되겠다는 큰 꿈을 빨간색과 파란색의 태극마크로 표현한 권화진(성주교육청) 씨 역시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교육청 관계자는 『브랜드슬로건의 조기 정착을 위해 선정된 브랜드 슬로건 이미지는 공문상단 및 인쇄문구, 각종 스티커, 홍보 기념품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사는 성주교육의 상징성, 교육수요자의 이해 용이성, 시각표현의 우수성, 언어적 표현의 우수성, 창의성 및 파급성으로 총 5개의 심사항목으로 선정됐다.
/이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