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의장 이창길)는 지난 21일 의장실에서 정례간담회를 갖고 당면, 현안 및 지역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불량종자를 공급한 농우바이오 규탄대회를 비롯한 제7회 성주참외 자전거 홍보단 출정신고, 2007 추억의 밀서리 축제, 제3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청소년 한마당 축제, 지방재정제도 설명회 일정 등이 공지사항으로 전달됐다.
이어 집행부 보고사항으로 총무과에서 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 주관으로 郡 산하 전 공무원과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릴 「제4회 공무원·가족 한마음 체육대회」의 주요 내용을 보고했다.
정례회의 협의사항으로는 오는 7월 9일부터 열린 「제1차 정례회」와 관련, 2006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승인과 함께 가질 군정질문이 군정전반에 관한 각종 시책추진 상황에 대한 심도있는 질문과 책임있는 답변 유도로 군민의 알 권리 충족 및 도출된 문제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 모색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다짐했다.
또한 성주군물가대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5조에 근거에 郡물가대책위원으로 이수경·류귀옥 의원을 추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한·미 FTA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도정태, 간사 배명호) 활동실적으로 지난 14일 농림부 실무자 및 15일 박홍수 농림부 장관과의 면담 등의 활동실적이 보고됐으며, 이번 면담을 통해 참외 규격박스 사용에 따른 상하차비 인하 등의 현안사항에 대해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미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