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5-H지구 성주라이온스클럽 창립 제29주년 기념행사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9일 성주웨딩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허석구 제46차 동남아대회 조직위원장, FY 2007∼8 이남이 총재 및 신영철 사무총장·김웅정 재무총장, 박헌규 부군수, 이성훈 부의장, 우재은 로타리클럽회장 및 각 단체의 임원 1백여명이 참석해 기념행사 및 이·취임을 축하했다.
이건상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일년 동안 회장으로서 미흡한 점이 많았다. 회원 여러분의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길 바란다』며 『오늘 취임하는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경북 도내 어느 클럽보다 앞서가는 봉사단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임 김종보 회장은 『지금까지 큰 업적을 이루어 주신 역대 회장 및 동료 회원들에게 감사 드리고 우수클럽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해 동안 라이온스클럽을 대표하여 헌신한 회장 이건상L·총무 김명수L·재무 박대규L에 총재 표창을 수여했으며, 부총재상 복진두L, 7지역 부총재상 이교영L, 지대위원장상 윤종환L, 최우수라이온상 배기봉L, 우수라이온상 이동현L, 유공네스상 도명수N, 봉사상 이상석L, 공로상 김석영L, 10년 근속상 정진관L· 신재희L·이원기L·김명수L이 각각 수상했다.
신임 김종보 회장은 대구대를 졸업해 용암면 축산계장, 성주여고 육성회장, 성주군 새마을문고지부장, 민주평통 군협회장, 군의회 의원 및 의장을 역임했다.
성주라이온스클럽은 그동안 의료봉사, 소외계층돕기, 학생장학금 수여, 모범공무원 표창, 수해복구 일손돕기 등 사랑과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강승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