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병 소아암어린이 돕기 날개 달기(대표 길성보)와 (재)한마음 한몸운동본부(이사장 김운회)가 주최하고 한진택배, 성화기업 택배, 라텍정보통신, 아진 통상, 절제와 겸손이 후원하는 ‘소아암어린이돕기 캠페인 제9회 새 생명국토 대장정’이 전국순회를 시작했다.
일반인·대학생으로 구성된 1백50여명의 참가대원들은 백혈병·소아암어린이 돕기 및 조혈모세포기증 캠페인을 하고자 지난달 25일 부산에서 선포식을 하고 경주·대구(성주)·대전·수원·서울까지 20박 21일 동안 총 6백km의 국토 횡단에 나섰다.
지난 4일 성주체육관에 입소한 참가대원들은 그곳에서 숙영을 한 뒤 5일 아침 금수면으로 발걸음을 재촉했다.
조욱관 사무국장(국토 대장정 총대장)은 “이번 행사에는 대학생들의 추억이나 도전 정신보다는 병실에서 어렵게 투병 중인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전국을 돌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탁율민 학생(중앙대 전자전기공학 4)은 “ 참가대원들의 도전하고 극복하는 모습이 조금이나마 백혈병·소아암 어린이에게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눈물을 자아냈다.
한편 참가 대원과 긴급히 연락이 필요한 경우 행정지원팀장 ☎ 0505-270-1400, 019-410-8422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성덕 성주읍 주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