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경찰서 청문감사관실은 도내 청문감사관활동 실적 평가에서 상반기 최우수 경찰서로 평가받은 데 이어 3/4분기 실적 평가에서도 우수경찰서로 선정되었다.
청문감사관실은 청문감사활동 적극 전개로 변화된 경찰상 확립에 전력을 다한 덕분에, 올 들어 단 한 건의 자체사고도 발생치 않은데다 주민을 대상으로 1백여건의 민원을 완벽히 처리 지역주민들이 인터넷 전화 등을 통해 경찰의 친절사항과 고마움의 글까지 게재된 바 있다.
또 매일 관내 파출소, 민원부서 등을 방문 민원사항 등 문제요인을 사전 점검은 물론 선행 우수 경찰관을 적극 발굴 총 50여명을 포상하였으며, 특히 경찰서 특수 시책으로 스스로가 직원을 칭찬할 수 있는 칭찬카드 제도를 시행하여 매월 칭찬왕을 선발하는 등 직원사기 진작 에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사건청탁안하고안받기운동의 정착을 위하여 동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후 민원 부서인 교통, 수사, 방범, 파출소 직원 상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사건청탁안하고안받기 운동이 정착 되어가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로 나타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앞으로도 사건 청탁안하고안받기 운동을 완전 정착화시키기 위해 적극 홍보하는 한편 주민에게 다가서는 친절한 경찰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