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ARS 전화를 이용해 KT 전화국임을 사칭하면서 주민등록번호, 고객명 등 개인정보를 수집하려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니 피해가 없도록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사례
▲ARS 전화 자동음성멘트를 이용해 ‘KT 전화국’ 이라고 사칭하면서 “KT 전화국 요금 00원 미납되었습니다. 다시 들으려면 1번, 상담원 연결을 원할 경우 9번”을 누르라고 안내.
- 예상되는 피해
▲위와 같은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예금인출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
-예방요령 및 조치
▲KT에서 ARS를 통해 미납안내 방송을 송출하고 있으나, 미납 안내 시 “다시 들으려면 1번, 상담원 연결을 원할 경우 9번을 누르세요”라고 안내는 하지 않음
▲또한 KT의 발신자 번호는 (지역번호)1577-9500으로 전국 동일 하지만 사기안내 발신자 번호는 “002000000”등으로 표시됨
▲따라서 KT 전화국에서 전화가 걸려와서 ARS로 1번 또는 9번을 누르라는 식의 내용이라면 100% 사기 전화이오니 절대 응하지 말고 국번 없이 100번 또는 KT 성주지점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